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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업 서비스

노무법인 강산은 신뢰와 차별화된 전문성을 갖춘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.

급여 관리

급여아웃소싱

급여관리는 전통적으로 기업 내부에서 처리해야 하는 것으로 생각되어 온 업무 중의 하나였지만 시간외 수당·연차휴가·퇴직금 평균임금 산정 등 복잡한 규정으로 인하여 노사 간 분쟁 발생의 요인으로 작용하고, 연봉제 전환 이후 직원 상호 간 연봉의 보안 유지 비용 절감, 기타 핵심 분야에서의 역량 집중 등의 필요성에 의하여 최근에는 전문 업체를 통해 아웃소싱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입니다.

급여 아웃소싱 업무

01

임금체계의 정비

  • 노동관계법상 각종 규정의 적법성 검토
  • 연봉제, 성과급제 도입
  • 직무분석 / 평가를 통한 공정한 임금체계의 수립
  • 목표관리시스템(MBO) 도입을 통한 임금의 동기 유발요소 강화
02

급여작업 대행 서비스

  • 매월 급여대장 및 상여대장 발송
  • 소득세 및 4대 보험료 계산
  • 개인별 급여명세서 발송(E-mail)
  • 은행이체 명세서 송부
03

4대 보험 대행 서비스

  • 4대 보험 취득 / 상실업무
  • 4대 보험 표준보수월액 변경
  • 4대 보험 연말정산 / 퇴직정산 업무
  • 건강검진 및 관련민원 업무 일체
04

퇴직금 관리 서비스

  • 퇴직금 중간 정산 관리
  • 퇴직금 산정 평균임금의 계산
  • 퇴직소득세 및 주민세 공제 계산
  • 퇴직금 명세서 출력